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자동업데이트 예정, 업데이트시 장점, 기간, 차단방법 살펴보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자동 업데이트 실시 예정

2014년 1월부터 약 2개월간 윈도우 7 SP1, 윈도우 서버 2008 R2 SP1 사용자 대상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자동 업데이트를 내년 1일부터 시행한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터넷익스플로러 11의 자동 업데이트는 더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와 첨단 보안기능 그리고 웹표준 지원으로 더욱 강력해진 인터넷익스플로러 11의 혜택을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달 윈도우 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출시됨에 따라 많은 사용자들이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이 상승세를 유지하는 시점에서 많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 데스크톱에서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끌어올리려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장점은?


지난 11월 선보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열려 있는 탭, 즐겨찾기, 기타 설정 등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편리한 웹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 자바스크립트 성능이 한층 강화돼, 웹킷 선스파이더 벤치마크 결과 경쟁사 브라우저보다 약 30% 빠른 실행 속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자동업데이트 기간은?


자동 업데이트 기간은 2014년 1월부터 약 2개월 내외의 기간 동안 진행되며 윈도우의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 놓은 윈도우7 서비스팩 1, 윈도우 서버 2008 R2 서비스팩 1,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자동업데이트가 되더라도 검색 엔진, 즐겨찾기 등 사용자 설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IE11 자동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안내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싶다면?


이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싶은 분들은 'IE11의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를 12월 31일까지 설치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도구 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22)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동업데이트를 통해 IE11가 적용되더라도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해당 버전을 삭제하면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다시 IE11로 업데이트하길 원할 경우 윈도 업데이트의 사용자 설치를 선택하거나, MS IE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실행하시면 됩니다.



한편, 경쟁사인 구글도 자사의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데요. 최근 데스크톱 시장에서 구글 크롬의 상승세를 막지 못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다시 한번 그 여세를 몰아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신고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