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초기화 한 방에 하는 방법!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한번에 하는 방법, "아이패드 구입한 상태로 되돌리기"



애지중지 썼던 아이패드를 이제 쓸 일이 없게 되서 팔려고 하니 기존에 아이패드에 들어있던 데이터를 초기화하려고 공장초기화를 했습니다. 어렵지 않게 한번에 성공을 했네요. 어떻게 초기화를 했는지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단, 아이패드를 공장초기화하면 아이패드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는 다 사라지니 앱이나 데이터는 백업을 해 두시고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USB 케이블로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연결하고, iTunes를 켭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려면 아이패드와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고 iTunes가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iTunes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 사이트(http://www.apple.com/kr/itunes) 에서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아이패드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전원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전원이 종료되면 홈 버튼을 그대로 누른 상태로 전원 버튼에서만 손을 뗍니다.


아이패드의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아이패드가 종료되는데요. 이 때 홈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떼면 안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 화면에 사과 마크가 나타나면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한편, 컴퓨터의 아이튠즈(iTunes)에서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눌러 아이패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iTunes가 복구 보드에 있는 iPad를 발견했습니다. iTunes에서 사용하기 전에 이 iPad를 복원해야 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iPad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은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iPad" iPad를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가 지워지고, 최신 버전의 iPad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iTunes가 Apple과 복원을 확인합니다. 이 과정이 완료된 후, 연락처, 캘린더, 문자 메시지, 기타 설정을 복원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가 진행 중입니다.




진행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가만히 있으면 다음으로 진행됩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iPad 시작하기가 나옵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한 방에 하기 어렵지 않죠? 저도 한 방에 성공했으니 여러분들도 하셨으리라 믿슙니다^^


신고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