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드 스니펫 복사




하늘과 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9 관련 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 베타버전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 제거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서 액티브 엑스(ActiveX)의 운명은 어찌될까요?

우리나라 정부 및 기업의 홈페이지를 보면 거의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액티브 엑스(ActiveX)죠?

액티브 엑스(ActiveX) 문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발표될 때도 문제가 되었던 부분인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발표될 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개발사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그동안 무분별하게 사용되어 문제가 된 ActiveX 지원을 축소하겠다라고 발표해서 우리나라의 정부와 기업들을 당혹스럽게 했는데요.

그동안 곳곳에서 액티브 엑스(ActiveX)를 사용하지 말자는 의견이 다수 나왔지만 ActiveX는 아직까지도 많은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ActiveX란 무엇일까요?  

먼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액티브 엑스(ActiveX)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아시는 분은 뭐...
그냥 넘어가셔도 ....


 액티브 엑스란? 

웹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설치하는 기술로, 국내 인터넷 사이트의 상당수가 액티브엑스(ActiveX)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페이지에 접속시‘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겠습니까’라고 묻는 게 액티브 엑스(ActiveX)입니다.

액티브엑스는 90년대 중반에 등장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플러그인입니다. 오랫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필수적인 요소로서 웹 응용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에게 쉬운 개발을 제공했는데요. 개발이 쉬운 대신 인터넷 이용자 컴퓨터에 악성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하면서 점차 설 자리를 잃었습니다

한편 IE9이 액티브X를 천덕꾸러기 취급하는 것과는 별개로 우리나라의 웹환경은 액티브엑스를 설치하지 않으면 인터넷 뱅킹은 물론이고, 간단한 음악이나 동영상조차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이트를 이곳저곳 다니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액티브 엑스(ActiveX)죠!

다들 한번쯤을 보셨을 겁니다.



이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도 있어요
작년 7월 9일 우리은행은 액티브X 없이 온라인 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구요. 그외 많은 사이트에서도 액티브X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이제 본문으로 돌아가도록 하죠.



 액티브액스 필터 기능? IE9에서 액티브엑스 기능을 켜고 끄는 필터 기능 추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소식을 전하는 윈루머스(바로가기)는
1월 19일 (현지시간)에 '인터넷익스플로러9 첫 번째 배포 후보판에 액티브X 필터 기능이 추가될 것' 이라고 전했는데요.

이 액티브 엑스 필터 기능은 필터를 켜고 끌지를 이용자가 선택하게 하는 형태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액티브엑스 필터링 설정화면, 출처 : 윈루머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서 액티브엑스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든 안되든
문제는 우리나라의 웹 환경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새로이 나올 때마다 대두되는 이 액티브엑스 문제...
이제는 좀 안나오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대로 가면 섭섭하겠죠?

마지막으로
2010년 한해 동안 우리나라의 브라우저 버전 점유율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0년 우리나라 웹 브라우저 점유율  2010년 우리나라의 웹 브라우저 버전별 점유율 입니다

윗 글을 보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웹 브라우저 버전별 점유율이 궁금하신 분은 없으셨나요?
저는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 궁금해서 찾아보았어요

위 점유율 자료는 시장 조사 전문업체 스탯카운터(StstCounter)의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스탯카운터의 홈페이지 주소는 gs.statcounter.com입니다.
한번 들어가보세요^^ [스탯카운터의 홈페이지 바로 가기]


글 잘 보셨나요?
 잘 보셨다면 아래에 손가락 모양을 꾹 눌러주세요 1초도 안걸려요^^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2,805,917
Today
101
Yesterday
453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